아이템 스카우트 사용법 (대박 상품 찾기)
안녕하세요. 직장인 여리입니다.
상품의 검색량과 상품 수, 경쟁강도를 확인할 수 있는 [아이템 스카우트]에 대한 내용입니다.
[아이템 스카우트]
제품을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(검색량, 상품 수, 경쟁 강도 등)
경쟁강도가 낮아은 경쟁력있는 상품을 찾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.
검색량, 상품수, 경쟁강도 등 유의미한 정보들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 입니다. 아이템 스카우트는 어느분이 만드셨는지는 모르겠지만, 정말 저같은 초보 셀러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되는 도구인 것 같습니다
아이템 스카우트를 통해 경쟁 강도 낮은 상대적으로 팔리는 제품, 경쟁력 있는 제품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메뉴 - 아이템 발굴
검색량, 상품 수, 경쟁 강도를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템을 발굴하는 메뉴입니다.
카테고리 선택 > 경쟁 강도 확인 > 검색량 확인으로 아이템을 선정하곤 합니다.
경쟁강도가 낮아은 경쟁력있는 상품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메뉴입니다.
메뉴 - 키워드 검색
키워드를 직접 입력해서 검색량과 상품 수, 경쟁 강도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.
어느정도 제품은 정했고 상품명을 설정할 때 주로 사용하는 메뉴입니다.
경쟁강도가 낮은 제품이지만 검색수 자체가 매우 높은 제품들은 피하는걸 추천드립니다. (보통 검색수가 100,000건 이상이면 등급이 높지 않은 이상 상위 셀러들에게 고객을 다 빼앗기기 때문에)
1. 카테고리 선택
2. 경쟁강도 낮은 순으로 정렬
3. 적당한 검색수의 제품 확인
제품 소싱이 끝났다면 이제 제품명을 정해야 합니다. 검색을 통해 저희 제품을 보게 될 테니 제품명 선정은 매우 중요합니다. 네이버에서 좋아하는 제품명과 노출이 잘 되는 제품명을 찾는 방법론이 있어서 이건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.
오늘 포스팅 내용을 좀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, 저의 네이버 블로그로 오셔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blog.naver.com/gparksang/222167632382